새소식

글제목 매일경제-2009.09.16- 선일금고, 세계 명화 아로새긴 예술 금고
조회 102
작성자 관리자
이메일
내용 [상품장터] 선일금고, 세계 명화 아로새긴 예술 금고

* 명화 루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금고에 세계 명화를 아로새긴 예술 금고가 새로 나왔다.

선일금고(대표 김영숙)가 세계적인 화가들 명화를 입힌 '명화 루셀' 신제품을 선보인 것. 가장 대표적인 금고는 오스트리아 출신 화가 구스타프 클림트 작품인 '키스'를 적용한 제품이다. 구스타프 클림트 작품은 색채가 고혹적이고, 화려한 금빛 색감은 부를 상징한다.

루셀은 선일금고가 어둡고 부정적인 기존 금고 이미지를 깨고자 '나만의 보석상자'라는 컨셉트로 선보인 인테리어 금고다.

특히 와인셀러나 냉장고로 착각할 정도로 어디에나 어울릴 법한 외부 디자인을 갖췄으면서도 기존 금고보다 구조가 튼튼한 것이 특징이다.

김영숙 선일금고 대표는

"금고는 부유층 전유물이 아니라 가정에서도 집문서, 보험증서, 등기권리증을 보관할 수 있는 생활가구"라며 "이 때문에 인테리어 기능과 방도 기능을 동시에 갖춰 침대 옆 협탁 대용으로 사용해도 될 정도로 스타일리시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고 말했다.

1972년 설립된 선일금고는 1976년 첫 수출 이래 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 80개국에 수출하며 대한민국을 금고 수입국에서 수출국으로 탈바꿈시키고 있다. 현재 가정용뿐 아니라 사무용 내화(화재방지) 금고, 방도(도난방지) 금고, 바닥 금고 등을 제조하고 있다.

특히 2004년 경기도 파주 화재에서 품질을 입증받았다.

2004년 경기도 파주에서 한국유통이라는 대형 할인마트 화재가 발생해 3시간 동안 불타면서 건물 전체가 무너져 내렸지만 금고 안에 보관했던 현금과 보험증서는 색조차 바래지 않고 원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었던 것.

선일은 회사 설립 초기부터 독자적인 내화 실험을 하고 있고 아시아 최초로 UL 내화ㆍ방도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02)2267-4978

[이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09.09.16 15:27:43 입력
 

출처: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486849

목 록 수 정 삭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