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선일금고에 궁금한 사항을 문의해주세요.

자주 묻는 질문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제품 구입부터 기능까지
고객님의 궁금증을 모두 풀어 드리겠습니다.

  • 금고 와이파이 페어링

  • 스마트 루셀

  • 일반 루셀

  • UP / WOUP

  • 아이큐브

  • 이볼브 / 나오미

  • 링큐

  • YES

  • NPS / POS

  • ESV

  • UNI

  • 이지스

  • 사무용 내화금고

5개의 게시글이 있습니다.

Q

[UP / WOUP] 페어링 방법 (아이폰 OS)

A

  
     
       
       
        [1.U+ 스마트 앱 터치]     [2. 내 기기등록 선택]         [3. 확인 선택]                   [4. 금고 선택]


        
        
        
         [5. 직접 구매한 기기        [6. 등록하기 선택]    [7. 휴대폰 Wi-Fi 목록이동    [8. SUNIL_C00000x 선택
               등록하기 선택]                                                 SUNIL_C00000x 선택]          (비밀번호 입력) 
                                                                                                                                       IoT@home 앱으로 복귀]
           

         
             
              [9. 다음 선택]     [10. Wi-Fi 비밀번호    [11. 장소 선택 및      [12. 등록진행 중]       [13. 등록완료]
                                                재입력 →                    닉네임 입력 
                                              연결하기 선택]             등록하기 선택]






Q

[UP / WOUP] 스타트버튼을 누르면 화면에 "ACT" 라고 나타납니다.

A




      
    1금고에 장난방지모드가 설정돼 있으면 번호가 눌리지 않고 화면에 “ACT”라는 표시가 나타납니다
   아래와 같이  장난방지 모드 해제설정방법을 참고하여 설정해제해주시기 바랍니다.
      
         
                 

          <3초동안 스타트 버튼을 눌러주시면 ACT에서 DEACT로 화면이 변경됩니다
                   DEACT로 변했을때 스타트버튼에서 손을 떼시면 됩니다.>  



  
                    

                 <3초동안 스타트 버튼을 눌러주시면 화면에 ACT가 표시됩니다.

                       ACT로 표시됐을때 스타트버튼에서 손을 떼시면 됩니다.>


        2. 건전지가 소모되면 숫자버튼이 안 눌릴수 있습니다건전지를 교체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주의 사항 

 

           1) 장난방지모드는 설정, 해제시 스타트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ACT”->”DEACT”가 계속 반복됩니다. 

  

                변경 됐을 때 손가락을 떼시기 바랍니다.



             2) 2018년 8월 이후 생산된 모델부터는 장난방진모든 진입시간이 3초 → 10초 로 변경됐습니다.


                 장난방지모드 진입 시 10초 동안 스타트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Q

[UP / WOUP] 비밀번호 변경방법

A



      1. 비밀번호 변경은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기 바랍니다. 

                
          

             [UP / WOUP 비밀번호                         [WOUP 비밀번호 변경버튼]     [UP 모델 비밀번호 변경버튼]
                    변경버튼 위치]                                                                                   


            1)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금고를 개방합니다. 
              
                   - 문을 개방한 상태에서만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2) 문 안쪽에 있는 비밀번호 변경 버튼 커버를 엽니다. 

               3) 문 안쪽에 있는 비밀번호 변경 버튼을 누릅니다.  (UP, WOUP 비밀번호 변경 조) 

                    - 버튼을 누르면 "-CodE-"가 표시된 후  "-------" 가 나타납니다. 

                4)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 후 START 버튼을 누립니다. 
 
                     - 비밀번호는 4 ~ 20 자리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5)  동일한 번호를 한번 더 입력 후 START 버튼을 누른다. 

                      - 정확히 입력했는지 확인을 위해 한번 더 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6)  "삐리리" 소리와 함께  "User-1"이 표시되면 변경이 완료된 것입니다. 

   

        2. 주의 사항
    
                 1) 비밀번호를 변경한 후에는 반드시 문을 개방한 상태에서 비밀번호 확인 테스트를 실시한 후 문을 닫으시기 바랍니다. 


      

Q

[UP / WOUP] 페어링 방법 (안드로이드 OS)

A



         
         

         [1. U + 스마트홈 접속]      [2. 내 기기 등록 선택]          [3. 확인 선택]                  [4. 금고 선택] 
      
        

        [5. 기기 등록하기 선택]     [6. 선일금고 선택]          [7. 등록하기 선택]              [8. 아니오 선택]

        
        

          [9. 와이파이 선택 ]         [10 GPS ON 선택]                                 [11. 와이파이 선택]         
                  
        

       [12. 와이파이 암호입력]                     [13. 금고 와이파이 선택]                     [14. 금고 비밀번호 입력]
         
         

                      [15. 연결 선택]                         [16. 와이파이 암호 입력]                       [17. 등록완료]






Q

[UP / WOUP] 금고 알림메시지가 핸드폰으로 오지 않습니다.

A




    1. 금고의공유기  간 통신 감도가 안좋거나 통신이 끊기면 핸드폰으로 알림이  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상황별 조치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공유기와 금고의 통신감도 안 좋음 
       
                    
     
                 ① 금고와 공유기 간 통신감도가 안좋으면 금고의 와이파이 아이콘이 적색으로 점등 됩니다. 

                 ② 이 경우 금고와 공유기 사이에 통신에 방해가 되는 물체 (벽, 가구 등)를 피해 설치하시거나 
                     와이파이 신호 증폭기 등을 사용하여 통신 감도를 높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공유기와 금고간 통신 끊김

               
          
            ※ 끊기는 원인 

                   ① 와이파이 신호 불안정 (금고 주위의 와이파이 신호간 간섭, 공유기 오류)  
   
                       조치방법 :  공유기와 금고의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켬
                                        (금고는 아답터를 뺏다가 다시 꽂으면 됩니다.)
                               
                   ② 공유기 교체, 공유기 이름변경, 공유기 암호변경 
                      
                        조치방법 : 페어링 재 실시 (★ 스마트 루셀 페어링 방법 참조) 


     2. 주의 사항 

        1) 페어링을 다시 하실 경우에는 기존 SKT 스마트홈 앱에 등록된 금고를 반드시 삭제하시고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측 상단 "메뉴" 선택]                ["우리집 관리" 선택]                     ["기기 해제" 선택]

  
                

                                  ["금고" 선택]                           [ "기기해제하기" 선택]                        [금고 해제 완료]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