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선일금고에 궁금한 사항을 문의해주세요.

자주 묻는 질문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제품 구입부터 기능까지
고객님의 궁금증을 모두 풀어 드리겠습니다.

  • 금고 와이파이 페어링

  • 스마트 루셀

  • 일반 루셀

  • UP / WOUP

  • 아이큐브

  • 이볼브 / 나오미

  • 링큐

  • YES

  • NPS / POS

  • ESV

  • UNI

  • 이지스

  • 사무용 내화금고

10개의 게시글이 있습니다.

Q

[금고 와이파이 페어링] 스마트폰 앱 설정

A



          
       

               [설정 터치]                   [앱 및 알림 터치]                [앱 정보 터치]             [U + 스마트홈 터치]
 
        
     
        [다른 앱 위에 표시 터치]          [허용 터치]                       [허용 전환]         [다른 앱 위에 표시 "예" 확인]


           1. 확인 사항 

               - 앱 권한에서 "다른 앱 위에 그리기" 허용 
                   

            2. 페어링 시 문제점 

                 - "다른 앱 위에 그리기 허용"  OFF 시 페어링 등록이 안됨 (삼성 스마트폰) 


            3.  조치 방법

                  - 앱 설정 → "다른 앱 위에 그리기" 허용  





Q

[금고 와이파이 페어링] 스마트폰 데이터 자동전환 기능 OFF

A



                 

           
             1. 확인 사항 

               -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 기능 OFF 확인 (삼성 스마트폰)

               - 스마트폰 Wi-Fi 메뉴에서 네트웍 자동 전환 (LG 스마트폰)
                   

            2. 페어링 시 문제점 

                 - 네트웍 자동전환 또는 모바일 데이터로 전화 기능 ON 시 

                   페어링이 안되거나 페어링 후 등록이 안됨.


            3.  조치 방법

                  - 스마트폰 Wi-Fi 메뉴에서 해당기능 OFF





Q

[금고 와이파이 페어링] 스마트폰 절전모드 OFF

A



        


           1. 확인 사항 

               - 핸드폰 절전모드 OFF
                 

            2. 페어링 시 문제점 

                 - 스마트폰 절전모드이면 페어링 후 등록이 안됨.

            3.  조치 방법

                 - 핸드폰 절전모드 해제
 
    

Q

[금고 와이파이 페어링] 공유기 와이파이 비밀번호 방식

A


 
         
              

           1. 확인 사항 

               - 암호화 방식 : WPA2 PSK 또는 WPA2 PSK + AES 인지 확인 
                 

            2. 페어링 시 문제점 

                 - WPA2 PSK 방식이 아니면 페어링 진행 안됨.

            3.  조치 방법

                  - 공유기 설정에서 Wi-Fi 암호양식 변경. 
    
                     [변경방법 :  공유기 제작사에 문의]

                     ※  암호화 방식 확인 : 스마트폰에서도 해당 Wi-Fi  이름 선택하면 확인 가능함. 




Q

[금고 와이파이 페어링] 공유기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

A

 
             
     

           1. 확인 사항 

               - 가정 내 Wi-Fi 에 암호가 설정돼 있는지 확인 .
                 

            2. 페어링 시 문제점 

                 - 페어링 진행이 안됨.

            3.  조치 방법

                  - 공유기 설정에서 Wi-Fi 비밀번호 설정.
                    
                    [변경방법 : 공유기 제작사에 문의]




Q

[금고 와이파이 페어링] 공유기 와이파이 비밀번호 입력

A


       
           
           1. 확인 사항 

               - 가정 내 Wi-Fi  비밀번호를 제대로 입력했는지 확인.
                 

           2. 페어링 시 문제점 

                 - Wi-Fi 비밀번호가 맞지 않으면 페어링이 안됨 .

                 - 페어링 후 등록이 안됨.

            3.  조치 방법

                  - 비밀번호 입력 시 비밀번호 보기 사용 
                     
                  - 본인 스마트폰에 Wi-Fi 저장 후 인터넷 사용.
                    
                     [비밀번호 입력 오류이면 인터넷 사용이 안됨] 
                              





Q

[금고 와이파이 페어링] 공유기 와이파이 주파수 확인

A

         
      

           1. 확인 사항 

               -  2.4GHz 인지 확인 

           2. 페어링 시 문제점 

                 - 2.4GHz 가 아닐 경우 페어링이 안되거나 페어링 후 등록이 안됨.

            3.  조치 방법

                  -  2.4GHz Wi-Fi 신호 선택.
                     
                     (변경방법 : 공유기 제작사에 문의)




Q

[금고 와이파이 페어링] 공유기 와이파이 이름 확인

A

     
          

          1. 확인 사항 

               -  Wi-Fi 이름이 숫자 또는 영문 인지  확인  
                 (공유기 Wi-Fi 이름이 한글이면 페어링 안됨)

           2. 페어링 시 문제점 

                 - 페어링이 안되거나 페어링 후 등록이 안됨.

            3.  조치 방법

                  - 공유기 설정에 들어가서 숫자 또는 영문으로 이름 변경.
                     
                     (변경방법 : 공유기 제작사에 문의)




 

Q

[금고 와이파이 페어링] 공유기 와이파이 감도

A


         
     
                   [핸드폰 Wi-Fi 안테나 확인 (3개 이상)]                         [공유기 Wi-Fi 감도 - 60 dB 이상]

         1. 확인 사항 

               - 금고 앞에서 핸드폰 Wi-Fi 안테나 3개 이상 뜨는지 확인. 

                - Wi-Fi 감도 60dB 이상인 장소에 설치.

           2. 페어링 시 문제점 

                 - Wi-Fi 신호가 약하면 페어링이 안되거나 페어링 후에도 금고와 공유기간 통신이 끊길 수 있음.

            3.  조치 방법

                  - 금고 설치장소의 Wi-Fi 신호가 약한 경우 금고 위치 이동 및 금고 가까이 공유기 재설치.



                 

Q

[금고 와이파이 페어링] 금고 와이파이 확인

A


         
 

       1. 확인 사항 

            - 핸드폰 Wi-Fi 모드에서 금고의 Wi-Fi가 뜨는지 확인 

        2. 페어링 시 문제점 

             - 금고 Wi-Fi 안뜬 상태에서 페어링 시 연결이 안됨.

         3.  조치 방법

               - 금고 Wi-Fi 초기화 후 진행. 
                  (문은 반드시 OPEN 된 상태에서 페어링 실시)






        

1